본문 바로가기

편입 중

그편입 준비하기

" 올해 편입을 준비해보자 " 





작년 편입 실패를 딛고 올해 편입을 시작 할 때가 온 것 같다.


작년에는 1월 부터 학원을 다니기 시작하였지만 올해는 3월 부터 인강으로 시작할 계획이다.


이전 글에서도 말했듯이 적절한 자기관리와 적절한 공부로 끝까지 지치지 않고 롱런 할 계획이다.


우선 내가 준비 한 것들을 말해보자.






학습방법



작년에는 수학 소수학원을 1월 부터 시작하였고 영어 과외는 6월 부터 시작하였다. 하지만 수학에 경우 학원에만 의존 하다 보니 너무 자기 공부가 안됬고 오고 가는 거리 또한 꽤나 소요 됬기 때문에 체력적으로도 불리한 점이 있었다. 그래서 인강을 선택하였고 인강을 제대로 활용 하여 철저한 시간관리를 할 계획이다.



편입 인강 사이트에는 김영, 위드유, 해커스가 대표적으로 있었지만 나는 김영프리패스를 신청했다. 김영 프리패스 신청 이유는 가장 잘알려져있기 때문이다. 잘알려진 만큼 강사들의 대한 평가를 많이 찾아 볼 수 있기 때문에 선택했다. 평가를 기반으로 나에게 맞는 선생님을 찾아야 했기 때문이다.


선택한 강사


영어 문법 - 김신근

수학 - 한아름



영어 문법의 경우 작년에 한 번 했었지만 아직도 기초가 좀 부족하다고 느꼈고 나의 부족함을 채워줄 강사를 선택했다.

수학에 경우 선택하는게 어려웠지만 작년에 잠깐 한아름 강의를 들었던 경험이 있어 우선 한아름 선생님으로 선택하였다.


영어 독해와 논리의 경우는 아직 찾아 보고 있는 중이다. 추후에 선택이 완료되면 여기에 추가 하겠다.




학습계획



편입 수학

- 인강 커리큘럼을 기본으로 따라갈 예정. 작년에는 공업수학을 포기했지만 올해는 공업수학을 필히 할 것이다. 생각보다 작년 시험에서 공업수학 문제를 많이 보았기 때문이다. 


편입 수학 양이 매우 방대해서 회차독이 몇번이나 될 지는 모르겠지만 최대한 진도를 잘 따라가서 12월 까지 미적분을 까먹지 않도록 공부 할 예정이다.



편입 영어

- 작년 좋은 영어 과외 선생님을 만나 매우 많이 발전했지만 기초 단어나 문법이 많이 부족하다는 것을 계속 느꼈다. 그렇기 때문에 초반에는 편입 단어 보다는 고등학교 필수 단어를 탄탄히 외울 예정이다. 문법 또한 기초 문법 인강을 확실히 학습할 예정.


- 독해 논리 부분은 단어와 문법이 어느 정도 확립 되면 시작할 예정이다. 아무래도 수학양이 매우 많아서 수학7:영어3 정도의 비율로 공부를 할 계획이다.






자기관리



작년에는 자기관리를 전혀 하지 않아서 후반기에 매우 체력이 딸렸었고 체중또한 미친듯이 불어났다. 하지만 올해는 이런 점을 보완하고자 자기관리를 철저히 하려고 한다.


작년에는 너무 늦게 자고 늦게 일어났다. 그렇다 보니 자연스럽게 시간관리가 미흡했었다. 올해는 자기관리와 시간관리 두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아침 9시 부터 운동을 시작하였고 공부에 지장안가는 선에서 운동 할 계획이다.


일년동안 의지가 수없이 약해지는데 이걸 방지하고자 블로그를 쓰는 중이다. 앞으로 공부 진행 현황과 알고 있는 정보들을 써가며 일년동안 의지를 다져야겠다.





목표



올해 편입 목표는 인서울 중상위권 대학을 가는게 목표이기도 하지만 일년동안 내 자신을 발전시키는게 가장 큰 목표이다. 일년을 너무 안일하게 버렸기 때문에 작년 몫까지 무엇하나 놓치는거 없이 열심히 할 계획이다. 우선 게으름 먼저 없애버려야겠다.




'편입 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작년 편입 실패를 분석하자 2부  (0) 2019.03.02
작년 편입 실패를 분석하자 1부  (0) 2019.03.01
그 편입 - 그지같은 편입  (0) 2019.02.28